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 민증 인터넷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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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등록증은 가장 기본적인 신분 증명 수단이죠.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주민등록증은 신분증으로 많이 가지고 다니시는데요. 혹시라도 분실하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해야 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과 인터넷신청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기간

     

    민증 인터넷 신청 방법

    주민등록증은 2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고,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정부24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온라인 신청
    주민등록증 온라인 신청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준비물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1매
    • 기존 주민등록증
    • 수수료 5,000원

     

    만약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신 경우라면 지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경우, 사진은 정부24의 신청 사이트에서 업로드하시면 편리하게 주민등록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경우에도 새로 발급받은 주민등록증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수령하셔야 합니다. 수령하러 주민센터에 방문하실 때, 기존 주민등록증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약 20일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재발급이 필요하여 신청한 후, 그 자리에서 재발급이 되는 것은 아니므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신청하셔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항상 20일 정도 소요되는 것은 아니고, 시간은 더 단축될 수 있지만 여유 있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처리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처리기간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및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신분증 중 하나이기 때문에 분실하시거나 훼손하시는 등으로 인해 새 주민등록증이 필요하시다면 가급적 미루지 말고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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